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우즈베크전 골키퍼는 조현우 "벤투 감독님 스타일 적응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승규와 번갈아 출전하며 경쟁…"경험은 뒤지지만 장점 살리겠다"

연합뉴스

우즈베크전 수문장은 조현우
(브리즈번=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19일 호주 브리즈번 페리 공원에서 한국축구대표팀 조현우가 훈련 전 김승규와 대화하고 있다. 호주와의 평가전을 무승부로 마친 대표팀은 20일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을 한다. 골키퍼는 호주전 김승규에 이어 조현우가 출전한다. 2018.11.19 xyz@yna.co.kr (끝)



(브리즈번=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018년 마지막 경기의 골문을 지킬 주인공으로 조현우(대구)가 낙점됐다.

조현우는 19일 호주 브리즈번의 힐튼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파울루 벤투 감독과 함께 선수단을 대표해 참석했다. 20일 열리는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한국시간 오후 7시·브리즈번 QSAC)에 선발로 나선다는 의미다.

17일 호주와의 경기를 앞두고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기자회견에 나왔고, 호주전에 선발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기자회견에서 조현우는 "감독님이 원하는 스타일을 연구하고, 코치님과의 미팅을 통해 팀의 색깔을 잘 알고 있다"면서 "내일 우즈베키스탄과 좋은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를 진지하게 준비하고 있다. 벤투 감독님의 스타일이 이전과는 다른데, 적응을 잘하고 준비한 만큼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만족스러운 경기를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지난 5경기에서 김승규가 가장 많은 3경기를 뛴 가운데 조현우는 지난달 파나마전 이후 두 번째 기회를 얻었다.

10월에 이어 벤투 감독은 김승규, 조현우를 번갈아 기용해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앞두고 경쟁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우즈베크전 수문장은 조현우
(브리즈번=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19일 호주 브리즈번 페리 공원에서 한국축구대표팀 조현우가 훈련하고 있다. 호주와의 평가전을 무승부로 마친 대표팀은 20일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을 한다. 골키퍼는 호주전 김승규에 이어 조현우가 출전한다. 2018.11.19 xyz@yna.co.kr (끝)



조현우는 "대표팀에 뽑힐 때마다 너무 행복하다. 김승규 선수와 김진현 선수 저보다 대표팀 경험이 많지만, 저도 저의 장점을 살리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려 노력하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비토르 실베스트레 코치님과 훈련, 미팅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면서 "대표팀 훈련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알게 되는 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현우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당시 와일드카드로 합류해 금메달을 획득했으나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에는 부상으로 뛰지 못했다. 이번 대결은 A대표팀 경기지만, 당시의 아쉬움을 풀 기회다.

그는 "당시 무척 뛰고 싶었기 때문에 내일 경기가 더 큰 의미가 있다"면서 "쉽게 실점하지 않고 팀에 도움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