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SK,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전병두·조동화·이대수 코치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19일(월)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SK는 코칭스태프의 내부 승진을 통한 구단 내 코치 육성 강화에 중점을 뒀으며, 구단의 선수 육성 방향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단의 문화, 선수 운영 및 육성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SK출신 베테랑 선수(전병두·조동화·이대수)들을 코치로 선임했다.

1군은 염경엽 신임 감독의 타격 및 투구 이론의 방향성에 맞는 코치를 인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박경완 수석 코치, 손혁-최상덕 투수 코치, 김무관-백재호 타격 코치, 손지환 수비 코치, 정수성 작전/주루 코치, 박재상 1루 베이스 코치, 장재중 배터리 코치가 각 분야를 담당한다.

퓨처스팀(2군)은 이종운 감독, 김석연 수석 및 타격 코치, 김경태-제춘모 투수 코치, 김일경 수비 코치, 조동화 작전/주루 코치, 김필중 배터리 코치가 맡는다.

잔류군으로 운영되는 루키팀은 최창호 코치, 서한규 코치, 이대수 코치, 전병두 코치로 구성됐다.

신규 코치는 장재중(前 롯데 코치), 김일경(前 LG 코치), 조동화(前 SK 선수), 이대수(前 SK 선수), 전병두(前 SK 전력분석원) 등 5명이다.

한편 SK는 리더십 교육, 코칭스태프 워크샵, 멘탈 코칭 등 내부 코칭스태프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내·외부 교육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