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톈진 취안젠 회장 "최강희 감독, 김신욱-김민재 원해…지켜볼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전북 현대의 김신욱(오른쪽)과 김민재(왼쪽)/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톈진 취안젠이 김신욱(30)과 김민재(22‧이상 전북) 영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웨이후이 톈진 취안젠 회장은 지난 18일 톈진 스포츠 뉴스 비전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떠오른 김신욱, 김민재 영입설과 관련, "최강희 감독과 두 선수에 대해 간단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는 최강희 감독의 생각이다. 아직 심도 있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최강희 감독의 의사를 존중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 올 시즌이 끝나고 중국 슈퍼리그의 톈진 취안젠의 지휘봉을 잡는다. 최강희 감독은 지난달 31일 중국으로 건너가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슈웨이후이 회장은 "최강희 감독과 직접 만나 구단 운영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다. 구단이 전체적으로 최강희 감독을 돕고 협조하겠다"고 신뢰를 보냈다.

최 감독은 톄진 취안젠으로부터 연봉 750만달러(약 84억원)를 받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슈웨이후이 회장은 "최강희 감독을 데려오기 위해 중국 내 다른 구단들과 힘겨운 경쟁을 했다. 연봉을 밝힐 수 없지만 최강희 감독은 중국 슈퍼리그 안에서 최고 연봉 3위 안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시즌 슈퍼리그로 승격하자마자 3위에 올랐던 톈진 취안젠은 올 시즌 부진 끝에 9위에 머물렀다. 외국인 선수도 악셀 비첼(도르트문트), 안소니 모데스테(쾰른)가 팀을 떠나면서 시즌 막판에는 파투와 권경원 2명만이 뛰었다.
dyk060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