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2200억 복권 당첨 싱글맘, 첫번째 기부처는 참전군인 재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파워볼 복권에 당첨돼 무려 2200억원에 달하는 거액을 손에 쥔 여성이 본격적인 기부에 나섰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CNN은 파워볼 당첨자인 리렌 웨스트(51)가 직접 비영리 복지재단을 세운 것은 물론 한 자선단체에 첫번째 기부를 했다고 보도했다.

웨스트가 50만 달러를 기부한 단체는 메인주에 기반을 둔 트래비스 밀 파운데이션이다. 이 재단은 부상당한 참전 용사의 갱생과 가족을 위한 지원 단체로 그가 첫번째 기부처로 삼았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 웨스트는 "우리 아버지는 베트남전에 참전했으며 세명의 형제들도 모두 군복무했다"면서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군인과 그 가족들의 희생을 우리 모두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주 웨스트는 '칼럼 파운데이션'이라는 이름의 재단을 직접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어릴 적 출생 직후 세상을 떠난 손주의 이름의 딴 이 단체는 가난, 교육, 퇴역 군인들을 위한 일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딸을 키우는 싱글맘인 웨스트는 지난달 27일 파워볼 복권 추첨에서 6개의 번호를 모두 맞추며 대박의 주인공 중 한명이 됐다. 총 당첨금인 6억8800만달러 중 그녀의 몫은 절반이지만 일시금으로 수령을 선택해 세금을 제외하고 실제 받는 금액은 1억9810만달러(약 2242억원)였다.

거액의 당첨금을 수령한 그가 제일먼저 한 일은 다니던 보험공단을 그만두고 든든한 미래를 설계한 것이었다. 웨스트는 지난 5일 기자회견에서 “믿기힘든 기적이 일어나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기뻤다”면서 “먼저 당첨금을 가족과 친구와 나누고 우리 가족이 운영하는 새로운 재단을 설립해 사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