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차 시내버스 급돌진해 11중 추돌사고…우발적 주행 추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 술 안 마셔…'왜 그랬는지 몰라"

경찰 "오토바이와 노선 신경전" 추정

뉴시스

【서울=뉴시스】17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서 발생한 11중 추돌사고 현장. 돌진한 시내버스가 들이받아 훼손된 버스정류장. 2018.11.17. (사진 = 서울 동대문소방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17일 서울 동대문구에서 신호 대기 중이던 시내버스가 급주행하면서 차량 10대를 들이받아 10명이 부상을 당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17일 오전 8시14분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떡전교 사거리 부근에서 정차해있던 시내버스가 주행하면서 앞서 있던 승용차와 택시, 화물차 등 10대가 추돌했다.

이 버스는 버스중앙차로를 넘어 버스정류장 구조물에 부딪히고 맞은편으로 주행하던 또다른 시내버스와 충돌한 후 멈췄다.

이 사고로 시내버스 운전기사 노모(58)씨와 승용차 운전자와 택시 승객 등 10명이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뉴시스

【서울=뉴시스】17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서 발생한 11중 추돌사고 현장. 2018.11.17. (사진=서울 동대문소방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은 노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경찰 조사에서 노씨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고 진술했으며 노씨가 당시 음주를 한 상태는 아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오토바이 운전자와 노선 신경전을 벌이다 우발적으로 주행을 한 것으로 추정하는 한편 엔진결함 여부도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 분석과 노씨 조사를 병행하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할 방침이다.

newk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