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현장 REVIEW] '박항서 어퍼컷' 베트남, 말레이 2-0 완파…무실점 2연승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하노이(베트남), 조형애 기자] 베트남이 말레이시아를 무너뜨리고 10년 만에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베트남은 16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간)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킥오프한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A조 조별 리그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에 2-0 완승을 거뒀다. 라오스전에 이은 2연승이다. 2경기를 치르는 동안 5득점을 올리고, 실점은 하나도 없었다.

홈팀 베트남은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응우옌아인득이 섰고 2선에 응우옌꽁프엉, 판반득, 응우옌쫑호앙이 자리했다. 중원에는 응우옌꽝하이, 르어쑤언쯔엉이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도안반하우, 꿰응옥하이, 펀딘쫑, 두주이마인이 구성했다. 골문은 당반럼이 지켰다.

원정 팀 말레이시아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모하마두 수마레, 이들란 탈라하, 피크리 파우지가 섰고 2선에는 아크람 마히난, 쿠티 압바, 아크야르 라시드가 자리했다. 포백은 샤즈완 안딕, 샤를 사드, 아이딜 자푸안, 샤미 사파리가 구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체 마트가 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양 팀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선제골은 베트남에서 나왔다. 전반 10분 응우옌아인득의 슈팅이 빗맞았으나 오히려 패스가 돼 공을 잡은 응우옌꽁프엉이 논스톱 슈팅으로 골을 터뜨렸다. 전반 12분 응우옌꽝하이는 빠른 돌파로 상대에게 경고를 만들었다.

실점을 내주자 말레이시아는 더욱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35분 쯔엉의 날카로운 패스가 있었지만 슈팅이 부정확했다. 전반 36분 샤즈완 안딕의 프리킥은 약하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39분 응우옌꽁프엉은 끈질기게 돌파를 시도했지만 마지막에 나갔다.

후반에도 경기는 비슷했다. 말레이시아가 공격적으로 경기를 주도했고, 베트남은 빠른 역습으로 뒷공간을 노렸다. 후반 12분 말레이시아가 교체카드를 꺼냈다. 모하마두 수마레를 빼고 사파위 라시드를 투입했다. 라시드는 곧바로 프리킥을 슈팅으로 연결해 골문을 두드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14분 베트남이 추가골을 터뜨렸다. 응우옌아인득이 오프사이드 라인을 뚫고 들어가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말레이시아는 더욱 조급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베트남 진영에서 점유율을 높였으나 마지막 패스가 상당히 부정확했다.

후반 28분 베트남은 응우옌꽁푸엉을 빼고 응우옌반꾸옛을 투입했다. 후반 33분 베트남은 역습 찬스를 얻었지만 천천히 공을 돌리며 영리하게 시간을 소비했다. 말레이시아의 패스는 상당히 부정확했다. 좋은 장면을 만들어도 마지막이 아쉬웠다. 경기는 그렇게 베트남의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