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고용세습 국정조사하라"…압박 강도 높이는 야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16일 한목소리로 정부·여당에 고용세습 국정조사 수용을 요구하고 나섰다.

세계일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고용세습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에 미적거리면서 ‘박원순 지키기’라도 해야 할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것이냐”라고 따져 물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선심 쓰듯 떠벌린 정규직화 정책의 적나라한 실체가 드러날까 두려워하는 것이냐”라며 “국정조사를 안 한다면 여전히 국민의 공분이 살아 있는 심각한 사회 범죄를 덮고 가려 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오면 국정조사를 한다고 하지만, 감사원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의 비서관 출신이고,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도 꼼짝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세계일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공공기관의 채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를 받아서 국회를 정상화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에 대한 국민 지지와 신뢰가 더 떨어지고 남북관계가 문 대통령이 생각하는 것만큼 안 되면 그때 가서 국회에 매달려 봐야 소용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또 “쓸데없는 일자리위원회나 청와대 일자리수석과 같은 자리를 만들어 장관을 흔들고 시장을 왜곡하는 데 국민 혈세가 쓰이지 않게 해야 한다”며 “제발 문 대통령은 국정을 내각에 맡기고 국정 조율은 국무총리 산하 국무조정실에 맡겨달라”고 촉구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사회 정의를 바로세우고 공평한 일자리를 보장하며, 노력하면 정당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주당은 국정조사에 즉각 동참하라”며 “시기에 대해서는 조율할 수 있으니 국회를 정상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