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 무료테마, 14일 사용 후엔 못 쓴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테마, 무료테마 정책 변경
14일 사용 후엔 원래 테마 복귀
12월 중순부터 정책 적용 예정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테마 서비스 '삼성테마(Samsung Themes)'의 무료테마 정책이 변경됐다. 무료 테마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14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기간 제한이 없었다.

테마는 스마트폰의 이용자인터페이스(UI)를 꾸미는 기능이다. 배경화면과 아이콘 등이 테마 특성에 맞게 꾸며진다. 스마트폰을 바꾸지 않아도, 테마만 바꿔 새 스마트폰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어왔다.

16일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9.0부터 무료 테마에 대한 서비스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라면서 "적용 시점은 안드로이드 파이가 정식 배포되는 12월 중순 이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12월 이후부터는 무료 테마를 한 번 적용한 후, 14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미 적용된 상태(기본 터치위즈 테마)로 자동 변경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테마가 돌연 바뀌어 사용자가 당황하지 않도록, 기본 테마로 변경 전에는 두 차례 사전 알림을 주기로 했다.

14일 만료 하루 전에는 관련 사항을 팝업으로 알리고, 14일 만료일에는 기본 테마 자동 변경 10분 전에 팝업으로 다시 한 번 알린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분들께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삼성테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삼성테마의 유료테마 가격은 500원짜리, 2000원, 2500원, 3000원짜리 등 다양하다. 유료테마는 적용 기간 제한이 없다.

아시아경제

삼성테마 공지사항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