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손발 안 맞는 여야, '유치원법' 표류…골든타임 놓치나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자유한국당이 이처럼 한유총 입장을 대변하고 나서면서 유치원 문제 역시 여야가 대립하는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러는 사이에 유치원 관련 3법의 연내 처리는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법안 처리를 위해 만난 여야 교육위원들의 분위기는 시작부터 냉랭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박용진 의원의 발언부터 문제 삼았습니다.

[김한표/자유한국당 의원 : 우리 당 의원들이 한유총 로비를 받아 고의로 절차를 지연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것은 명백한 명예훼손이고…]

한국당 의원들은 상임위에 올라온 47건의 법안이 통과되자마자 회의장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찬열/국회 교육위원장 : 그럼 법안 의견과 관련하여 교육부 장관의 인사말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부 유은혜 장관님 나오셔서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용진 의원은 법안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라도 함께 머리를 맞대 논의하자고 요구했습니다.

[박용진/더불어민주당 의원 : 근본 취지가 크게 틀리지 않다면 법안 처리는 함께하는 것이…]

한국당은 다음달 초에 당 차원에서 사립유치원 대책을 담은 법안을 내놓겠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지금같은 상황이면 정기국회 내 처리는 어렵습니다.

사립유치원의 고질적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된 모처럼의 기회에도 골든타임을 넘길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박유미, 손준수, 반일훈, 박선호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