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美 진출 다국적기업 "수입 자동차 관세가 가장 큰 위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영업 중인 다국적 기업들이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 조치 중 가장 큰 타격을 주는 정책으로 수입 자동차와 부품에 대한 관세 부과 가능성을 꼽았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국제투자기구가 다국적 기업 최고 재무 책임자 CFO 7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이런 결과가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CFO들은 미국과 중국이 상호 부과한 관세나 알루미늄·철강에 매긴 관세보다 수입 자동차 관세를 더 위협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한 응답자는 "만약 수입차에 관세를 부과한다면, 지난해 이뤄진 세제 개혁의 긍정적 효과를 거의 상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연합 EU와 일본 등 무역 상대국과의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수입 자동차와 부품에 최대 25%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을 반복적으로 밝혀왔습니다.

국제투자기구의 맥러넌 회장은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안보를 구실로 수입차에 관세를 부과하면 다른 산업에도 같은 이유로 세금을 매길까 걱정스럽다"고 밝혔습니다.

미 상무부는 자동차 수입이 국내 생산량 감소와 경기 부진으로 이어져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 트럼프 행정부는 상무부가 철강·알루미늄 수입이 자국의 무기, 항공기 생산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자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보이스V] "합법적 면죄부인가? 사법정의의 장애물인가"…'심신미약 감형'
▶[우리 아이 유치원은 괜찮을까] ② 중부·영남·호남·전국 종합
▶[끝까지 판다] 삼성 대규모 차명 부동산의 실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