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김성태 "사립유치원, 비리 집단으로 매도해선 안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최근 여야 정쟁으로 치닫고 있는 '유치원 3법'과 관련 "전국 유치원 아이들 중 75%가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상황에서 사립유치원 전체를 비리 집단으로 매도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사립유치원 비리는 반드시 근절돼야 하고, 투명성도 제고해야 하지만 사유재산이 침해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사립유치원 운영의 투명성 문제가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된 만큼 정쟁적 입장을 배제하고 개선 방안을 찾는데 주력해야 한다"며 "여론몰이식 법개정이 아니라 냉정하고 차분하게 사회적 불신을 걷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 중 7대 인사배제 기준에 해당한 사람이 없다는 청와대의 입장에 대해서는 "차라리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하는게 낫다"며 강력하게 비난했다.

그는 "이러한 청와대의 황당한 주장은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라며 "정신이 나가지 않고서야 이런 이야기를 하지 못한다. 도대체 청와대는 누구를 믿고 이렇게 건방진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7대 인사 배제 기준이 아니라 7대 인사 기준이 아닌지 의심될 정도로 어느 하나 다 속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라며 "혹시 청와대가 어제 한 말이 7대 인사 배제 기준에 한꺼번에 든 사람은 없다는 것을 말 실수한 건 아닌지 입장을 다시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