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선동열 사퇴…"스포츠, 정치의 소비대상 되지 말아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선수 선발 논란으로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섰던 선동열 야구 대표팀 감독이 사퇴했습니다. 스포츠가 더 이상 정치에 이용되지 않길 바란다는 말도 남겼습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선동열 감독이 기자회견장에 머문 시간은 1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말은 짧았습니다.

[선동열/야구대표팀 감독 : 감독직 사퇴를 통해 국가대표 야구선수들과 금메달의 명예를 지키고 싶습니다.]

그러나 다 읽지 않은 3장짜리 입장문에는 말하지 못한 심정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지난 2달의 시간이 참으로 참담했고 억측에 기반한 모함으로 아팠고 너무 고통스러웠다고 정리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선수 선발을 놓고 불거진 논란들.

그리고 국가대표 감독으로는 처음 선 국감 증인.

"아시안게임 우승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국회의원의 말에 사퇴 결심을 굳혔다고 했습니다.

또 대표 전임감독제를 찬성하지 않는다고 했던 정운찬 KBO 총재의 발언에 서운한 마음도 내비쳤습니다.

병역 특혜용 야구대표팀 선발이라는 논란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병역 특례를 향한 시대의 비판에 둔감했다고 사과했습니다.

대신 선수선발과 경기운영은 감독의 독립적인 권한으로 존중돼야 한다고 강조했고 스포츠가 정치적 소비의 대상이 되지 말아야 한다는 당부도 덧붙였습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강나현, 김상현, 김장헌, 임인수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