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국 단체관광 허용 취소되나… 씨트립 한국 상품 삭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중국 정부가 온라인 여행사를 통한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 허용을 14일 저녁 전격 취소했다.

이날 한국과 중국 내 관광·면세업계에 따르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은 14일 본사 임원 회의를 열어 12월 말까지 출발하는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결정하고, 이날 오후 단체관광 상품을 홈페이지에 올렸다.

하지만 소식이 전해진지 얼마 지나지 않은 오후 7시께 씨트립은 다시 모든 한국 단체 패키지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삭제하고 기존처럼 개인자유여행객 상품만 운영하고 있다.

실제 15일 오전 6시 현재 씨트립의 홈페이지에서 한국 관련 관광 상품은 전혀 없다. 씨트립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제 관광상품으로 싱가포르, 태국 방콕, 오사카, 도쿄,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 태국 푸껫 등만 나올 뿐 한국 관련 상품은 존재하지 않는다.

뉴스1

씨트립의 해외 상품 안내 코너. 왼쪽에서 시계방향으로 싱가포르, 태국 방콕, 토쿄, 푸켓, 오사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상품이 소개돼 있지만 한국 상품은 없다 - 씨트립 홈피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내 관광업계 관계자는 "여유국으로부터 한국 관련 상품을 내리라는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씨트립 내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은 전국적으로 판매되며 출발지도 제한이 없어 국내업계의 기대감이 컸었다.

중국 정부는 올 들어 베이징, 산둥, 충칭, 상하이 등 한국 여행 단체여행 가능 지역을 늘렸지만 여전히 '4불 정책'을 유지하고 있었다.

4불 정책은 Δ 전세기 Δ 크루즈 Δ 롯데그룹 계열사 방문 Δ 온라인 관광 상품 판매 금지 조항으로 대체로 전세기와 크루즈선을 이용하는 단체 관광객 방문을 사실상 가로막고 있었다.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그룹에 대한 제재도 명확히 하고 있다.
sin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