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년6개월 형기 채운 '특검 도우미' 장시호 출소…"죄송합니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형기 마치고 불구속 상태로 상고심 재판

연합뉴스

구속 취소 석방된 장시호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삼성그룹을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후원금을 내게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씨가 석방돼 15일 새벽 서울 송파구 동부구치소를 나서고 있다. 2018.11.15 jieunlee@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국정농단 수사 과정에서 검찰과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특검 도우미'로 불렸던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39)씨가 15일 석방됐다.

장씨는 이날 0시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출소했다. 검은색 롱패딩 점퍼 차림에 모자를 쓰고 구치소를 나온 장씨는 심경을 묻는 취재진 말에 "죄송합니다"라고만 답했다.

삼성그룹을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후원금을 내게 한 혐의(강요·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으로 기소돼 상고심 재판 중인 장씨는 대법원이 구속취소 청구를 받아들임에 따라 이날 구치소를 나왔다.

연합뉴스

법정 향하는 장시호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삼성그룹에 후원을 강요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받은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호송차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8.2.2 jieunlee@yna.co.kr (끝)



장씨는 2016년 11월18일 긴급체포돼 사흘 뒤 구속 영장이 발부됐다. 지난해 6월 1심 재판 중 구속 기간 만료로 풀려났다가 12월 1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다시 구속됐다. 올해 6월 항소심에서 징역 1년6개월로 감형됐지만, 검찰과 장씨 모두 상고했다.

장씨 상고심을 맡은 대법원 1부(주심 이기택 대법관)은 1년6개월 징역형을 모두 살았다는 이유로 장씨 측이 청구한 구속취소를 받아들였다. 석방된 장씨는 불구속 상태로 상고심 재판을 받는다.

/ 연합뉴스 (Yonhapnews)


dad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