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손흥민·황희찬·기성용·장현수 빠진 벤투호 주전경쟁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청용, 마지막으로 합류하면 24명 완전체로 본격 담금질

내년 1월 아시안컵 승선 위해 벤투 감독 눈도장 받기 경쟁

연합뉴스

호주 원정 평가전 떠나는 축구대표팀
(영종도=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벤투 감독과 황의조, 황인범, 조현우 등 축구국가대표팀이 12일 인천공항에서 호주로 출국하기 전 파이팅하고 있다. 2018.11.12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주전까지 노린다'

호주 원정 평가전을 앞둔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주축 선수들의 공백 속에 파울루 벤투 감독 눈도장 받기에 나선다.

'벤투호 3기' 멤버들은 13일(한국시간) 오후 호주 브리즈번 도착 후 첫 담금질을 진행했다.

소집 대상 선수 24명 가운데 '지각 합류'하는 이청용(보훔)을 제외한 23명이 담금질에 참여했고, 이청용이 합류하면 14일부터 24명이 완전체로 훈련하게 된다.

호주(17일), 우즈베키스탄(20일)과 평가전에 나설 벤투호 3기 태극전사들로서는 '아시안컵 리허설'인 이번 무대가 벤투 감독의 낙점을 받을 좋은 기회다.

주축 선수들이 빠진 틈을 이용해 아시안컵 출전은 물론 주전 자리까지 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호주 원정에는 10월 A매치 멤버 중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뉴캐슬)이 개인적인 일정으로 빠졌고, 황희찬(잘츠부르크)과 정우영(알사드), 김문환(부산)은 부상으로 낙마했다.

연합뉴스

손흥민 '주장의 무게'
(수원=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1일 오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칠레의 친선경기. 손흥민이 코너킥을 찰 준비를 하고 있다. 2018.9.11 saba@yna.co.kr



이들을 대신해 이청용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권경원(톈진), 이유현(전남), 김정민(FC리퍼링), 나상호(광주)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뉴페이스들의 본격적인 주전 경쟁 막이 오른 것이다.

벤투 감독은 출국 전 인터뷰에서 "여러 선수가 다양한 이유로 빠진다. 이를 기회로 삼아 큰 대회를 앞두고 다른 선수들을 관찰하고, 많은 선수의 기량을 확인하고 싶다"며 무한경쟁을 예고했다.

손흥민과 황희찬이 빠진 공격수 포지션에서는 베테랑 이청용과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주역인 나상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이청용, 한 경기서 도움 3개…독일 무대서 부활 신호탄
(서울=연합뉴스) 이청용이 30일 독일 보훔의 루르슈타디온에서 열린 얀 레겐스부르크와의 2018-2019 독일 분데스리가2(2부 리그) 홈경기에서 한꺼번에 3개의 도움을 기록했다. 2018.10.30 [보훔 트위터 캡처] photo@yna.co.kr



이청용은 독일 분데스리가 2부에서 활약을 인정받아 벤투 감독이 한국 대표팀 사령탑에 오른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뽑혔다. 이청용은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벤투 감독의 테스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에서 16골로 득점 1위를 달리는 나상호도 A대표팀의 새로운 골잡이 후보로 가능성을 점검받게 된다.

연합뉴스

광주FC의 공격수 나상호
[광주FC 제공]



벤투호의 중앙 미드필더 듀오였던 기성용과 정우영이 동시에 빠진 중원도 경쟁이 뜨겁다.

벤투호 승선 후 실력을 인정받은 황인범(대전)이 한자리를 꿰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표팀의 단골 멤버였던 구자철이 벤투 감독에게 강렬한 인상 심어주기에 도전한다. 또 정우영 대체 선수로 뽑힌 주세종(아산)도 중원 공백을 메울 후보로 꼽힌다.

아울러 병역특례 봉사활동 서류 조작으로 국가대표 자격을 영구 박탈당한 장현수(FC도쿄)가 빠진 포백 수비진 재구성도 관심거리다.

벤투호 1, 2기에서는 김영권(광저우)과 장현수가 중앙수비수 콤비로 나섰지만 김영권의 새로운 파트너를 찾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난달 16일 파나마전 때 장현수 교체 멤버로 투입됐던 김민재(전북)가 대체 선수로 떠오르지만, 새롭게 가세한 권경원과 정승현(가시마)도 중앙수비수 한 자리를 노린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