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억 명품" 예결위장 술렁···금융위원장 손목시계의 정체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7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최 위원장의 손목시계 버클에 십자가 무늬가 보인다. 임현동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 서류를 검토하던 최종구 금융위원장의 손목시계의 버클이 번쩍이자 몇몇 예결위 관계자들은 수군거렸다. 그가 스위스 최고급 명품 브랜드인 ‘바쉐론 콘스탄틴’의 시계를 차고 있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그가 찬 손목시계 버클에는 바쉐론 콘스탄틴의 시그니처인 십자가 문양이 뚜렷했다.

중앙일보

최 위원장의 손목시계 버클에 있던 십자가 문양은 바쉐론 콘스탄틴 시계의 특징인 십자가 문양과 비슷하다. [사진 바쉐론 콘스탄틴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쉐론 콘스탄틴은 1755년 설립된 최고급 시계 브랜드로, 웬만한 공직자들은 엄두도 내기 어려운 제품이다. 가격이 수천만 원에서 1억원 이상을 호가하기 때문이다.

이날 이후 국회 예결위에서는 “저 시계라면 공직자 재산 신고 대상 아니냐”며 여야 불문 최 위원장 시계 이야기가 나왔다고 한다. 최 위원장은 올해 3월 14억7459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13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최 위원장은 시계 관련 소문에 대해 “2007년쯤 캄보디아 출장 당시 길거리에서 30달러를 주고 산 ‘짝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시계는 짝퉁이 많다. 사고 난 후 나중에 유명 브랜드라는 것을 알았다”고 했다.

‘장관급인 금융위원장이 왜 짝퉁 시계를 차느냐’는 질문엔 “이 시계가 잘 맞는 편이다. 시곗줄도 2만~3만원을 주고 몇번을 바꿨다”고 답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