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능 이틀 앞으로…위키미키부터 더보이즈까지 시험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향기·김새론은 수시 합격

연합뉴스

위키미키 최유정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싱글앨범 '키스, 킥스'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10.11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15일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어떤 스타들이 응시하는지 관심이 쏠린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일부는 연예활동에 전념하려고 시험을 포기했지만, 학업도 야무지게 챙기겠다며 시험장으로 향하는 아이돌도 많다.

올해 고사장으로 향하는 대표적인 아이돌은 위키미키 최유정·루아, 다이아 솜이, 스트레이키즈 승민·현진, 아이즈원 김채원,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골든차일드 최보민, 더보이즈 선우·활, 이달의소녀 희진·현진 등이 있다. 1999년생인 최유정을 제외하면 모두 2000년생이다.

연합뉴스

다이아 솜이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그룹 다이아의 솜이가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웰라 '컬러 비욘드 컬러'(Color Beyond Color) 페스티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9.19 mjkang@yna.co.kr (끝)



위키미키는 지난 10월 첫 번째 싱글음반 '키스 킥스'(KISS KICKS)를 냈고, 다이아는 지난 8월 미니 4집 '서머 에이드'(Summer Ade) 타이틀곡 '우 우'(Woo Woo) 활동으로 숨 가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틈틈이 공부를 놓지 않았다고 한다.

이미 대학 진학이 결정된 스타도 있다.

영화 '신과 함께'로 아시아를 휩쓴 김향기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전형에 합격했다. 배우 김새론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 모델로 어려서부터 눈도장을 찍은 정다빈, 영화 '도가니'로 데뷔한 김현수는 중앙대 연극영화과 동문이 됐다.

연합뉴스

'신과 함께' 김향기
(부산=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배우 김향기가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27회 부일 영화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10.5 scape@yna.co.kr (끝)



일부는 일찌감치 대입을 포기했다.

워너원 배진영은 오는 19일 발표하는 첫 번째 정규 앨범 '1¹¹=1(POWER OF DESTINY)' 활동에 전념하기로 했다. 워너원은 앞서 세계 14개 도시를 투어했으며 내년 초 해체를 앞뒀다.

트와이스 채영도 수능을 치지 않는다. 데뷔 3주년을 맞은 트와이스는 지난 5일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로 종횡무진 가요계를 누빈다. 아울러 NCT드림의 해찬, 제노, 재민도 수능을 건너뛴다.

연합뉴스

워너원 배진영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워너원 배진영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3.19 jin90@yna.co.kr (끝)



cla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