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대형 상가 투자사기 당했다" 피해 호소…경찰 수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기장군에서 대형 상가를 분양받은 사람들이 거액의 투자사기를 당했다고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경찰은 최근 해당 상가 투자와 관련해 고소·고발이 접수됨에 따라 수사에 나섰다.

연합뉴스

상가분양 피해자 집회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12일 낮 부산 기장군청 앞 광장에서 건설업체 J사 상가분양 피해자모임이 집회를 열고 있다. 이들은 기장군이 이달 말로 예정된 상가건물 준공검사를 반려하라고 요구했다. 2018.11.12 ccho@yna.co.kr (끝)



지역건설업체 J사 상가피해자 모임은 12일 낮 기장군청 앞 광장에서 집회를 열고 기장군이 이달 말로 예정된 정관신도시 J사 상가건물에 대한 준공검사를 반려하라고 요구했다.

집회에 참석한 300여 명(주최 측 추산)은 '사기분양 J사 임원진을 체포해 구속 수사하라' '사기분양을 알고 있는 신탁회사도 조사하라' '사기분양계약 해지하고 돈을 돌려달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피해자 모임 공동대표는 "계약금과 중도금을 각각 10% 내고 은행 대출(40%)을 받아 나머지 잔금을 치르려는 사람들에게 J사가 지난 8월부터 접근해 잔금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1억원을 투자하면 3천만원을 주겠다고 속여 돈을 받아 챙겼다"며 "J사가 분양하는 8개 사업에 피해를 본 사람이 1천여 명이 넘고 피해 금액도 수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정관신도시 한 상가를 관리하는 용역업체는 건물주인 J사 측이 4개월 치 전기료 2억여 원을 납부하지 않아 최근 전기공급을 중단하기도 했다.

피해자 모임은 정확한 피해 내용을 파악해 J사를 상대로 집단 고소를 할 예정이다.

J사 측은 "투자 사기가 아니라 분양이 계획대로 안 돼 자금 흐름에 차질이 생겼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장경찰서는 현재까지 J사와 관련해 투자사기를 당했다고 19명이 고소·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피해자 조사가 마무리되면 J사 임원들을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J사가 상가건물 준공검사 신청을 하면 철저하게 조사해 법과 원칙대로 처분한다는 방침이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