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호날두 8호골’ 유벤투스, AC밀란 꺾고 12연속 무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밀란 이과인, 친정팀 상대로 최악의 경기

중앙일보

유벤투스 호날두가 12일 AC밀란을 상대로 시즌 8호골을 터트리면서 무패행진을 이끌었다. [유벤투스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프로축구 유벤투스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포르투갈)가 시즌 8호골을 터트리며 무패행진을 이끌었다.

호날두는 12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AC밀란과 2018-2019시즌 세리에A 12라운드에 만주키치, 디발라와 스리톱으로 출전했다. 호날두는 1-0으로 앞선 후반 36분 쐐기골을 뽑아냈다. 상대 골키퍼 돈나룸마를 맞고 나온 볼을 오른발로 차넣었다.

올 시즌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유벤투스로 이적한 호날두는 시즌 8호골을 뽑아냈다. 앞서 유벤투스는 전반 8분 마누키치의 헤딩골로 앞서갔다.

중앙일보

AC밀란 공격수 이과인은 친정팀 유벤투스와 경기에서 최악의 경기를 펼쳤다. [AC밀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유벤투스에 호날두가 오면서 AC밀란로 떠난 공격수 곤살로 이과인(30)은 최악의 경기를 펼쳤다. 이과인은 전반 41분 페널티킥을 실축했고, 후반 38분 옐로카드를 받아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했다.

2-0으로 승리한 유벤투스는 11승1무(승점34)를 기록하며 선두를 질주했다. 2위 나폴리를 승점 6점 차로 따돌렸다.

유럽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호날두에게 최고평점 8.3점을 매겼고, 이과인에게는 최저평점 4.7점을 줬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