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미일 올스타] 야나기타 끝내기 홈런! 일본, ML올스타에 7-6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도쿄(일본), 신원철 기자] 일본이 홈런 3개를 터트린 메이저리그 올스타에 역전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일본 야구 대표팀은 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8 미일 올스타 시리즈 1차전에서 메이저리그 올스타에 7-6으로 이겼다. 9회초까지 4-6으로 끌려가다 9회말 3득점으로 역전승했다.

3회 양 팀이 1점씩 주고 받았다. 메이저리그 올스타는 2회까지 안타 없이 볼넷만 하나를 얻고 있었는데, 3회 선두 타자 로사리오가 좌월 솔로 홈런으로 팀에 첫 안타와 득점을 선물했다. 일본은 1사 2, 3루에서 기쿠치 료스케의 유격수 땅볼로 1-1 균형을 이뤘다.

메이저리그 올스타는 5회 치고 나갔다. 라이스 호스킨스와 로사리오의 연속 안타로 무사 1, 2루가 됐다. 9번 타자 윗 메리필드가 삼진으로 물러난 뒤 1번 타자 산타나가 바뀐 투수 나리타 가케루를 상대로 왼쪽 담장을 시원하게 넘는 3점 홈런을 날렸다.

일본 선발 기시 다카유키는 4⅓이닝 3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오른손 손가락에 출혈이 있었지만 81구를 던지고 나서야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기시는 올해 퍼시픽리그에서 유일한 2점대 평균자책점(2.72) 투수다.

3회와 마찬가지로 일본은 5회 곧바로 동점을 이뤘다. 1사 만루에서 '안타 기계' 아키야마 쇼고가 왼쪽 파울라인 안쪽에 떨어지는 3타점 2루타를 날렸다. 1루 주자 기쿠치 료스케의 역주가 4-4 동점으로 이어졌다.

메이저리그 올스타가 달아나면 일본이 추격하던 양상은 6회 깨졌다. 6회 소토가 무사 1루에서 좌월 2점 홈런으로 다시 2점 차 리드를 안겼다.

9회 커비 예이츠가 등판하면서 메이저리그 올스타의 승리로 끝나는 듯했던 경기, 그러나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었다. 1사 후 우에바야시 세이지가 중전 안타로 출루해 불씨를 살렸다.

2사 2루에서 대타 아이자와 쓰바사가 5-6으로 추격하는 중전 적시타를 때렸다. 야나기타 유키가 중월 2점 홈런으로 경기를 끝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