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스위치에 추가된 유튜브 앱, 한국 유저는 '그림의 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위치에 추가된 유튜브 앱, 한국 유저는 '그림의 떡'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로 사용하는 유튜브 앱 (사진: 게임메카 촬영)

멀티미디어 기능이 부실하다는 지적을 받던 닌텐도 스위치에 든든한 지원군이 도착했다. 전 세계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 구글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닌텐도는 9일, 닌텐도e샵에 유튜브 앱을 출시했다. 해당 앱에서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 구글 계정을 연동하면 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한 영상을 시청하거나 나중에 볼 영상, 구독 목록 리스트 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를 게임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게이머 관심을 받고 있다. 다만,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유튜브 앱 활용을 자유롭게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일단 국내 닌텐도e샵에서는 유튜브 앱을 받을 수 없다. 국내 닌텐도e샵은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코드를 구매해서 기기에 입력하는 방식인데, 아직까지 유튜브 앱은 올라오지 않았다.

여기에 원하는 영상을 찾아보는 것도 어렵다. 한국어 자체는 제대로 표시되고 있지만, 정작 영상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닌텐도 스위치 키보드가 한국어를 입력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외 계정을 사용해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고 해도, 영어나 일본어로만 검색할 수 있는 상황이다.

닌텐도 스위치용 유튜브 앱은 현재 일본, 북미 등 해외 닌텐도e샵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