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8768617 0272018110948768617 08 0804001 5.18.13-RELEASE 27 게임동아 0

[오늘의 게임 소식] 11/09 로스트아크, 신규 서버 추가한다 등

글자크기
- 로스트아크, 신규 서버 오픈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기존 서버의 수용인원 확충과 함께 8번째 신규 서버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9일(금)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론칭 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신규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쾌적한 서비스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서버를 추가로 도입하고 기존 서버의 확장을 통해 수용인원을 더 늘릴 예정이다. 신규 서버의 도입 및 기존 서버의 확충은 11월 10일(토)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픈 후 첫 주말을 맞이하여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신규 서버 추가 및 확장은 이용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론칭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론칭 이틀만에 PC방 점유율 14.02%를 기록하며 PC방 인기순위 전체 3위, RPG 장르에서는 압도적인 1위에 올라 게임업계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경영' 사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늘(9일)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월드 경영 초읽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드 경영 초읽기 이벤트'는 월드 경영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봉인된 허름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상자에는 월드 경영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아이템이 담겨 있다.

'월드 경영'은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영지' 시스템의 확장이다. 그동안 캐릭터 위주 플레이를 해왔다면, 월드 경영으로 이용자는 넓은 시야에서 마차를 운용하고 무역로를 개척하는 등 높은 자유도를 체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는 “월드 경영은 어렵고 복잡한 시스템을 도입하기보다 현재의 영지에서 확장된 모습으로 이용자분들이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 개발하고 있다.”라며 “11월 내 무역시스템을 먼저 선보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새로운 강화 시스템 '잠재력 각성'이 공개됐다. 이 시스템은 최대 강화 수치인 40레벨부터 적용되며, 성공 시 캐릭터의 장비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게임 내 최고 등급 장비인 '기아스의 투구'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월드보스 '격노한 기아스'가 함께 업데이트된다고 밝혔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국내 최초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늘, 자사의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지스타 2018 얼리버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정식 사전 등록 전, 국내 이용자들에게 KOF 올스타 체험 기회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넷마블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KOF 올스타 프로모션 영상과 게임 플레이 영상, 등장 캐릭터들의 다양한 이미지를 공개한다. 또한, 지스타 2018 기간인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넷마블 부스에서 KOF 올스타를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얼리버드 특별 이벤트에 응모하는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우선 응모한 이용자 전원에게 G스타 한정 보상으로 게임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 패키지는 정식 출시와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1명을 추첨해 KOF의 간판 히로인인 '시라누이 마이'의 대형 피규어를 증정한다. 지스타 2018 현장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며, 네오지오 미니, KOF 피규어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얼리버드 특별 이벤트 등록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 지스타 2018 넷마블 부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후 KOF 올스타 사전등록 진행 시 알림 문자도 발송된다.

넷마블의 KOF 올스타는 SNK원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의 정식 넘버링 기준, 모든 시리즈의 캐릭터가 총 출동하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의 캐릭터들을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해냈으며, 원작과 동일한 필살기 및 콤보 플레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스킬 버튼 기반 조작 방식을 채택했다. 지난 7월 26일 일본 출시 직후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5일 만에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으며 현재도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레드, 모바일 MMORPG 'AxE(액스)' 11월 21일 일본 출시

넥슨지티㈜(대표 신지환)는 자회사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AxE(액스)'를 오는 21일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 또한 이날까지 사전예약자가 80만 명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현지 출시명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다.

넥슨레드 김대훤 대표는“현지 유저들이 보여준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 며 “출시 전까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론칭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며 액스만의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일본법인이 지난 9월 12일부터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사전예약자도 8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25일 사전예약자 40만 명을 넘어선 바 있다. 9일부터는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서비스 7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가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프리스타일2'는 국내 최초의 길거리 농구 게임인 '프리스타일'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게임성에 화려한 그래픽을 더해 2011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간단한 조작법과 함께 길거리 농구 특유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으로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여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7주년 접속 이벤트'에서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7주년 패키지'를 지급한다. 해당 패키지는 경험치 및 포인트 버프를 500% 신장시킬 수 있는 '7주년 칭호'를 비롯해 '7주년 기념모자', '실버볼 7개', '골드볼 7개'로 구성되어 있다. 또, '7주년 기념 대박상자'에 당첨되면 '셔플카드7개'와 '셔플카드 보호권 7개'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그 외에도 '7주년 기념 특별 세일'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7주년 티켓볼 모드'에서는 게임 내 티켓볼 모드로 플레이를 하여 티켓볼 득점 시 '추가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티켓을 10장 모을 경우, '경험치 스폰서 1일권', '전설 랜덤카드' 등이 담긴 '7주년 보상 랜덤상자'와 교환 가능하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