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로아 결정장애] 강력한 한방과 든든한 방패. 남자의 선택 전사 계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로스트아크’의 ‘트리시온’으로 모험을 떠나기로 한 당신.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로스트아크’의 시작은 눈 앞에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한다. 바로 다양한 매력을 갖춘 클래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어떤 클래스를 즐길지 고민이 많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로아 결정장애’ 전사(워리어) 계열 편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워리어, 즉 전사계열은 화끈한 파괴력과 안정적인 방어력을 갖췄다. 강력한 파괴력을 가진 버서커나 최전방에서 탱키한 방어능력을 자랑하는 워로드, 조금은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을 자랑하는 디스트로이어로 나뉜다.

버서커 – 공격 공격 폭주!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서커는 거대한 양손 대검을 사용하는 근접 전사다.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췄으며, 게임 내 모든 클래스 중 공수 밸러스가 가장 안정적인 편이다. 캐릭터의 아이덴티티는 폭주다. 적을 공격해 폭주 게이지를 채워 폭주 모드를 발휘하면 전장을 순식간에 뒤집을 수 있는 위력을 갖췄다. 특히, 폭주 모드에서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폭주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추가돼 강력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분노 게이지를 빠르게 모아 폭주 모드에 자주 돌입하는 것이 폭발적이 공격의 핵심이다. 트라이포드 세팅을 통해 분노게이지를 빨리 채우는 쪽에 식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다른 스킬도 광전사와 꼭 맞아 떨어진다. 계속 회전하며 공격하는 ‘휠 윈드’부터 땅에 거대한 대검을 꼽고 폭발을 불러 일으키는 ‘헬 블레이드’, 대검을 강하게 내리찍어 피해를 주는 ‘피니쉬 스트라이크’, 공격력을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레드더스트’ 등이 주요 스킬로 꼽힌다. 광전사라는 이름처럼 공격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장 한복판에 뛰어 들어가 딜을 폭발 시키는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숄더 차치와 같은 이동형 공격 스킬을 활용하면 생존력도 더욱 높아진다.

추천대상 – 복잡한 것은 딱 질색인 게이머.

워로드 – 동료를 지키는 ‘방패’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MORPG의 꽃 중 하나는 탱커다. 워로드는 높은 방어력과 생존력을 기반으로 전장의 선봉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방패와 같은 클래스다. 거대한 방패를 이용한 다양한 방어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건랜스를 이용한 창격 기술과 포격 기술은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 한다. 탱커답게 아이덴티티는 ‘방어태세’나 ‘전장의 방패’로 준비됐다.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잇다. 적을 공격해 실드 게이지를 모은 뒤 자신이 받는 피해를 흡수하거나, 보호막을 생성해 범위 내의 파티원을 보호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게 마련된 스킬도 탱커의 역할을 그대로 보여준다.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고오는 ‘갈고리 사슬’, 주변의 적을 2초간 도발하는 ‘증오의 함성’ 등을 활용해 던전에서 파티의 리더다운 모습으로 앞장서 나갈 수 있다. 여기에 다른 클래스에 비해 회피기 재사용시간도 짧다. 다만, 탱커라는 직업이 특성상 공격력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떨어지는 것이 아쉬운 점으로 꼽히며, 적의 방어력을 깎아내리는 스킬도 일부 조정됐다. 그래도 건랜스에서 뿜어 나오는 포격의 화려함은 워로드를 통해서만 맛 볼 수 있다.

추천대상 - 대신 맞아주는 것에서 희열을 느끼는 게이머.

디스트로이어 – 묵직한 ‘한방’이 살아있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는 척 보기에도 사용하기 힘들 것 같은 거대 망치인 그라비티 해머를 사용하는 클래스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다소 느리지만, 묵직한 해머를 들고 뚜벅뚜벅 걸어가 단단한 공격으로 적을 시원하게 박살낸다. 한방이 주는 쾌감은 최고 수준이다. 또한 클래스의 아이덴티티는 중력 제어 시스템으로, 중력 코어 획득 스킬인 ‘집속’ 스킬과 ‘해방’ 스킬이 존재한다. 중력을 모아 ‘해방’ 시킬 때마다 중력 게이지가 차오른다. 중력 게이지를 모두 채웠을 때 스킬을 활용하면 자신의 주변에 중력 모들 가동시켜 적을 느리고 약하게 만들어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 구성은 역시 남자의 캐릭터라는 느낌이다. 이동 스킬이 여타 클래스에 비해 수가 적으며, 스킬 발동에 제법 긴 시간이 걸려 한번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다. 거대한 망치는 적을 무력화 시키는 것에도 강점이 있다. 보유한 다양한 스킬에 보스를 무력화하는 효과가 붙어있으며, ‘어스 스매셔’같은 스킬을 필두로 최상의 무력화 능력을 보여준다. 아울러 다양한 버프를 획득하는 것도 디스트로이어의 특징 중 하나다.

추천대상 – 남자는 한방. 여자도 한방.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