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8732907 0112018110848732907 08 0802001 5.18.13-RELEASE 11 머니투데이 0

삼성, 차세대 UX 'One UI' 공개…"한손 사용 최적"

글자크기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한손 조작과 직관성 향상…3개앱 동시 실행]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손 조작과 직관성,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UX(사용자 경험)가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2018'에서 차세대 UX인 '원 UI(One UI)'를 선보였다.

원 UI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보다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 손 조작과 자연스러운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화면 위쪽에는 시각적 요소를, 아래쪽에는 조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적 요소를 넣었다.

또한 상단에 노출되는 알림 및 팝업 등도 아래쪽으로 옮겨 한 손으로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했다. 삼성은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시각적으로도 이전보다 더 편안해진 점을 강조했다. 이 외에 아이콘, 글꼴, 내비게이션 등이 변경됐으며 새로운 다크모드가 추가됐다.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는 작은 화면에서 사용하던 앱(애플리케이션)을 기기를 펼쳤을 때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큰 화면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저나 멀티미디어, 메신저 등 동시에 3개 앱을 쓸 수 있다.

원 UI는 이달부터 한국, 미국, 독일에서 오픈 베타가 시작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갤럭시S9 시리즈, 갤럭시노트9 등에 안드로이드 9.0 파이와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