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리뷰] 쾌적하고 안전한 나만의 교통수단,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동아 이상우 기자] 스마트모빌리티(퍼스널모빌리티)는 쉽게 말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이동수단이다. 사실 과거에는 ‘호버보드’ 처럼 영화 속에나 등장할 만한 물건이지만, 오늘날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이 됐다.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해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 전진하는 기기는 물론, 가벼운 탈 것에 배터리와 모터를 장착한 전동 킥보드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사무실이 집에서 가깝다면 출퇴근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지하철을 타야 한다면 집에서 역까지, 역에서 사무실까지 이동하는 수단으로 쓸 수도 있다. 크기가 작은 만큼 지하철을 타거나 사무실에 들어가서는 접어서 보관하면 된다. 주말에는 강변 산책로를 따라 여가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는 만족스런 디자인에 초보자도 쉽게 탑승할 만한 전동 킥보드다. 우선 외형을 보면 가늘게 쭉 뻗은 바디가 인상적이며, 무게는 8kg라 쉽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보관할 때도 버튼 하나만 눌러 본체를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지하철 탑승 시 혹은 사무실에 보관 시 용이하다.

전동 킥보드에 쉽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넓은 발판이 필요하다.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는 전체적으로 얇은 몸체에 비해 안정적으로 밟고 설 수 있는 발판이 있어, 먼 거리를 주행할 때도 제법 편안한 탑승감을 준다. 특히 유압식 서스펜션과 폭이 상대적으로 넓은 솔리드 타이어를 장착해 비포장 도로에서도 나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탈 것은 안전을 빼놓을 수 없다.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가 가장 맘에 들었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킥앤스타트 방식을 채용했다는 점이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레버를 당길 경우 갑자기 속도가 붙어 균형을 못 잡고 넘어질 수도 있다. 이 때문에 픽스 러시는 발로 땅을 한 번 박차고 킥보드를 출발시킨 뒤 레버를 당겨야 모터가 작동하는 방식이다. 이미 균형을 잡고 출발했기 때문에 모터가 작동하더라도 급발진으로 인한 반동을 줄일 수 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핸들 바 왼쪽의 전자식 브레이크가 장착돼 있어, 급정거 시에도 제동으로 인해 몸이 쏠려 균형을 잃는 일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후면 수동 브레이크까지 더해 자연스럽게 감속할 수 있다. 이러한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 덕분에 훨씬 안전하게 전동 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배터리 역시 몇 년전 폭발 문제로 시끄러웠던 제조사가 아닌, LG전자 배터리를 내장한 점 역시 만족스럽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안전한 야간 주행을 위해 앞에는 LED 전조등을, 뒤에는 LED 후미등을 장착했다. 전조등은 직접 켜고 끌 수 있으며, 후미등은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켜져 야간에도 다른 사람이 이동하는 전동 킥보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대 속도는 시속 25km다. 물론 속도를 더 낼 수는 있겠지만, 현행법상 이 속도가 최대이니 속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모터사이클이나 스쿠터 같은 다른 탈 것을 알아보도록 하자. 배터리는 완전충전에 2시간이 걸리며, 최대 21km까지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 정도의 거리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버틸 수 있는 최대 무게는 125kg으로, 무거운 가방을 맸거나 체격이 좋은 사람도 쾌적한 속도를 낼 수 있다. 무엇보다 친환경 이동 수단이다. 충전하는 데 전기가 필요하다고 반박하는 사람도 있지만, 화석연료를 직접 사용하는 내연기관보다 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것이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다. 제품 가격은 29만 9,000원으로, 현재 앱스토리몰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