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증시신상품]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한화자산운용은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웰스파고 에셋매니지먼트(Wells Fargo Asset Management)가 룩셈부르크에서 설정한 '글로벌 롱/숏 에쿼티 펀드'(Global Long/Short Equity Fund)에 100% 투자하는 상품이다.

종목매수 후 가격이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롱포지션(100%)과 매도 후 가격이 하락해야 수익이 나는 숏포지션(30%)을 적절히 섞는 글로벌헤지 전략을 활용한다.

매수대상은 모건스탠리 캐피탈인터내셔널(MSCI) 월드 인덱스에 포함된 기업 중 3개국 이상에서 사업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주요 투자국가는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스위스 등이며 투자업종은 임의 소비재, 산업, IT, 필수소비재 등이다.

웰스파고 에셋매니지먼트는 약 560조원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운용사로, 1천200여명의 인력과 500개 이상의 투자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이승우 한화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시장 불안감이 커진 상황에서 변동성을 줄이면서 주식과 유사한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최근 약세장에서 변동성 방어가 탁월한 펀드를 찾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날부터 한화투자증권[003530]에서 사전 모집한다. 다음 달 5일부터는 한화투자증권, 펀드슈퍼마켓에서 가입할 수 있다.

연합뉴스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