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에르도안 "사우디 언론인 살해 책임자, 반드시 심판받게 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피살사건의 책임자에게 반드시 정의의 심판을 받게 하겠다고 터키 대통령이 거듭 다짐했습니다.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오늘(24일) 앙카라에서 열린 행사에서 터키는 카슈끄지 살인을 은폐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는 결심이 확고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카슈끄지 살해를 지시한 사람과 실행한 사람까지 그의 죽음에 책임 있는 모든 사람이 절대로 정의의 심판를 피하지 못하게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살인의 어두운 면을 세상에 드러내기 위해 새로운 증거는 앞으로도 계속 투명하게 상대국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에르도안 대통령은 카슈끄지 피살사건의 전체적 개요를 공개하면서, 카슈끄지는 야만적인 살인 피해자이며 살인은 사전에 계획됐다고 규정했습니다.

한편, 터키 정보 당국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전날 터키에 급파된 미 중앙정보국 국장과 '모든 증거'를 공유했다고 터키 친정부 일간지 '사바흐'가 보도했습니다.

언론 보도를 통해서만 존재가 알려진 카슈끄지의 피살 당시 녹음 또는 영상이 제공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SDF2018]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참가신청 바로 가기
▶[NO플라스틱챌린지] "저는 텀블러에 담아주세요!"
▶[끝까지 판다] 삼성 대규모 차명 부동산의 실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