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성주 "국민연금 주식대여 신규거래 중지"(상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민우 , 세종=정현수 기자] [the300]"기존 대여주식 연말까지 해소…향후 영향력 검토 후 재개여부 결정할 것"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8년 제1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2017년도 국민연금기금 결산(안), 국민연금기금 의결권행사 지침 개정안(수정안) 등을 심의, 의결한다. 2018.03.16 taehoonl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성주 국민연금이사장이 23일 "22일자로 국민연금 국내 주식대여 신규거래를 중지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연금공단 국정감사에서 '국민연금주식대여에 대한 국민우려가 크다'는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기존에 대여된 주식은 차입기관과의 계약관계를 고려해 올해 연말까지 해소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이사장은 "향후 국민연금 주식대여가 공매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토한 후 재개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우 , 세종=정현수 기자 minu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