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여야, 고용세습 국정조사 합의 실패…국정감사 이후 논의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 등 야3당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 요구' 기자회견을 갖기 위해 회견장으로 들어서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여야 원내대표가 22일 공공기관 고용세습·채용특혜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놓고 이견 차만 확인 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자유한국당 김성태·바른미래당 김관영 등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만나 국정조사 문제를 논의했으나 합의에는 실패했다. 앞서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공동으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한 바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일단 국정감사가 진행 중이므로 국감 결과를 보고 필요하면 다시 논의하자고 정리했다"며 "다음주 화요일에 (국감이) 끝나고 나면 야당이 주장하는 채용비리에 대해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더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국감이 며칠 더 남았으니 야당이 충분히 더 문제를 제기할 것이고, 정말 필요하다면 우리도 응할 생각"이라면서도 "그런데 야당이 제기하는 사안을 보면 해당 기관에서 충분히 설명하고 있고, 일부 사례는 거짓으로 드러나 신문사가 사과까지 했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라는 미명하에 이뤄진 채용비리와 고용세습 실태에 대해 더이상 민주당이 시간 끌 이유가 없다"며 "홍 원내대표도 감사원 감사를 통해서 지금만 시간을 피해가서는 안된다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야 3당이 오늘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했고, 국조 필요성에 대해 여당 대표에게 충분히 설명했다"며 "이 부분은 여야가 같이 동의해 본회의를 통과해야 하는 문제고, 대한민국 국정을 바로 잡아야 하는 차원에서 이뤄져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증거를 가지고 더 설득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