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영상pick] 실제 산불 현장 방불케 하는 생생한 3D 예보 영상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실제 산불 현장을 실감케 하는 3D 예보 영상이 화제입니다.

지난 18일, 미국 기상 전문방송 '더웨더채널'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된 영상입니다.

영상 속 한 기상학자가 사슴이 거니는 숲속 한가운데 서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잠시 뒤 어디선가 날아들어 온 담뱃불이 풀숲에 떨어지더니, 그 순간 숲 전체는 삽시간에 불길에 휩싸이고 맙니다.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가세해 산불은 놀랄만한 속도로 더욱 빠르게 번지고 마는데요, 이는 맹렬한 기세로 숲 전체를 집어삼키는 산불의 위력을 실감케 합니다.

더웨어채널이 가을을 맞아 사람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공개한 3D 예보 영상입니다.

외신은 영상을 공개하며 경고의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산불의 대부분은 사람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며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발생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접한 많은 사람들은 실감 나는 그래픽으로 산불 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어 인상적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누리꾼들은 "실제상황 같다", "굉장한 그래픽이다. 그러나 이 영상이 주는 메시지를 꼭 기억해야 한다", "담배꽁초를 버릴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하며, 캠핑할 때도 산불을 포함한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The Weather Channel')

▶[SDF2018]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참가신청 바로 가기
▶[NO플라스틱챌린지] "저는 텀블러에 담아주세요!"
▶[끝까지 판다] 삼성 대규모 차명 부동산의 실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