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청용 ‘실책 6개’…3연속 풀타임 이면의 본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이청용(30·보훔)이 3경기 연속 풀타임으로 독일프로축구에 안착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공격포인트가 없는 데다가 입단 후 최다 실책을 범했기에 방심은 금물이다.

보훔은 21일 함부르크와의 2018-19시즌 독일 2부리그 10라운드 원정경기를 0-0으로 비겼다. 이청용은 왼쪽 날개로 선발 출전하여 교체 없이 끝까지 뛰었다.

통계 회사 ‘옵타 스포츠’ 함부르크-보훔 공개자료를 보면 이청용은 키핑 실패와 볼 터치 미스를 3번씩 범했다. 영역별 및 합산 모두 이번 시즌 보훔 입단 후 개인 최다이다.
매일경제

이청용. 사진=보훔 공식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청용은 2018-19 독일 2부리그 5경기·328분을 소화했으나 아직 득점이나 도움과의 인연은 없다.

이번 시즌 이청용이 라이트 윙과 공격형 미드필더에 이어 레프트 윙으로 기용되며 이선 전천후 자원임을 보여주는 것은 긍정적이나 해당 포지션들은 ‘공격포인트’라는 결과물이 어느 정도 요구되는 위치이기도 하다.

골이나 어시스트를 기록하지 못하는 이청용의 2018-19시즌 최대 장점은 상대 수비에 균열을 내는 스루패스로 꼽힌다. 상황에 따른 드리블/패스 선택 역시 수준급이다.

다만 이러한 경기 운영적인 장점이 공격포인트 부족이라는 단점을 만회할 정도가 되려면 실수가 적어야 한다.

이청용은 빌레펠트와의 독일 2부리그 9라운드 홈경기에서 ‘무실책 풀타임’으로 승리에 공헌하여 현지의 찬사를 받았다. 이 정도 수준의 퍼포먼스를 종종 보여줘야 ‘공격포인트 0’이라는 약점을 가릴 수 있다. dogma0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