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베 4차 내각, 2주만에 각료 비리의혹으로 '휘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 임시국회에서 야당 집중폭격 당할 듯

뇌물·재산누락·후원금 문제 급부상

뉴스1

가타야마 사쓰키(片山さつき) 일본 지방창생상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불과 2주일여 전에 꾸려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4차 내각이 고위 각료들의 비리 의혹으로 벌써 휘청이고 있다고 마이니치신문이 19일 보도했다.

일본 주간지 슈칸분슌(週刊文春)은 전날 내각의 유일한 여성 관료인 가타야마 사쓰키(片山さつき) 지방창생상이 지난 2015년 참의원 의원으로 재직할 당시 한 기업의 세금 관련 로비를 돕고 그 대가로 100만엔(1002만원)을 챙겼다고 보도했다.

이후 가타야마 지방창생상은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을 전면 부정하면서 "나는 세금 당국에 대한 로비 작업을 도운 적이 없으며 100만엔을 받은 적도 없다"고 말했다. 슈칸분슌 발행인을 고소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또 신임 각료인 와타나베 히로미치(渡邊博道) 부흥상은 국가에서 보조금을 받은 기업으로부터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후원금을 받아 논란이 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일본 정부 고위 관계자는 마이니치 인터뷰에서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건 아니다"라고 그를 두둔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새 내각의 차관급 인사인 구도 쇼조(工藤彰三) 국토교통성 정무관은 정치 자금 보고서에서 참가비가 필요한 후원회를 통해 받은 자금을 누락했다. 여기에 자민당 부간사장인 고쿠바 고노스케(國場幸之助) 오키나와현 본부장의 불륜 의혹까지 불거졌다.

마이니치는 이 같은 비위 의혹이 누적되면서 오는 24일 개원하는 임시국회에서 아베 4기 내각이 자질 부족 논란으로 야당으로부터 맹렬할 비난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뉴스1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4차 내각 각료들의 모습 <자료사진>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ast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