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미투’ 가장 많이 검색한 나라는 ‘인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출처=google metoo risi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구글이 성폭력 고발 캠페인 ‘미투(#Metoo)’를 가장 많이 검색한 5개 도시가 모두 ‘인도’에 있다고 밝혔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구글의 검색엔진을 이용해 ‘미투’를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5개 도시 모두 인도에 있다고 보도했다. 1위 도시는 치칼림이며, 베르함푸르, 안굴, 지라크퍼, 와르다가 그 뒤를 이었다.

인도 인구가 13억 명이라는 점과 더불어 최근 인도 내에서 미투 운동이 본격화되면서 일어난 현상이다. 지난해 10월 미국 헐리우드에서 미투 운동이 시작될 당시, 발리우드의 한 여배우가 성추행 경험을 폭로했지만, 큰 반향을 얻지 못했었다. 그런데 최근 다수의 인도 여성이 엠제이 아크바 외교부 차관의 성추행 행위가 폭로되면서 여론이 다시 들끓고 있는 것이다.

한편, 구글은 올해 4월부터 ‘미투’란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300개 도시를 빛으로 표현한 ‘미투 라이징(Me Too Rising)’ 지도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미투를 검색한 나라는 모두 195개국으로 검색기록 확인이 불가능한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국가가 미투를 검색한 셈이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