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국당·바른미래당·평화당, ‘고용세습’ 국정조사로 연대하나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19일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논란을 두고 국정조사 요구서를 이날 제출하기로 했다. 바른미래당도 ‘적절한 시기’에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 계획을 밝혔고, 민주평화당도 당내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3당 연대 가능성도 엿보인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등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오늘 제출하겠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감사원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지만, 강도 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검찰 수사로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문제에 대해 국회가 역할을 해야 하고 국정조사를 통해 진상규명하고 국민 앞에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며 “적절한 시기에 국정조사 계획서를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아침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와도 상의를 했다. 평화당에서도 기본적으로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갖고 있지만, 다만 당내 의견 수렴 절차가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주말을 거쳐 의견 수렴을 마치면 다음주 초에 다시 얘기하기로 했다”면서 ‘한국당, 바른미래당, 평화당 등 3당이 연대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물음에 “있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왜]한국당 “문재인 정부·박원순 서울시 합작 채용비리”

허남설 기자 nsheo@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