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일억개의 별', 서인국의 질투가 특별한 이유(ft.질투의 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일억개의 별’ 서인국이 새로운 ‘질투의 무영’ 모드를 가동시켰다.

어제(18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연출 유제원/극본 송혜진/기획 스튜디오드래곤/공동제작 유니콘, 후지 텔레비전 네트워크)에선 서인국(김무영 역)이 돌직구 고백 이후, 정소민(유진강 역)을 향한 질투심을 표출하며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서인국은 무심하게 내뱉는 말 한마디에도 감정을 실으며 하루하루 김무영의 변화를 탁월하게 보여주고 있다.

우연히 유진강(정소민 분)과 엄초롱(권수현 분)의 데이트 현장을 따라간 김무영(서인국 분)은 두 사람 사이에 키스할 듯한 분위기가 형성되자 일부러 인기척을 내며 방해했다. “키스할까봐 보초 섰어”라는 말에선 왠지 모를 뾰로퉁한 기운이 느껴졌다.

김무영의 질투는 조금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앞서 유진강에게 “좋아하니까 사귀자”라는 직진고백을 하면서도 “참고로 넌 그 경찰 아까우면 양다리 걸쳐도 돼, 전~혀 상관없어”라며 쿨한 태도를 보였기 때문. 하지만 정작 눈앞에서 진강이 다른 남자와 있는 것을 보고 괜히 심술이 나 방해하는 모습에선 그녀를 향한 솔직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김무영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감정을 지니고 있는지 도무지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이지만 유진강에게만은 기분을 아이처럼 숨기지 못하고 드러낸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진강의 집 대문 앞에 앉아 기다리던 무영의 “남은 하루 종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 놓고”, “기분이 그지 같애” 라는 말 역시 ‘네가 나에게 한 불쌍하다는 말이 계속해서 신경 쓰이게 맴돈다’는 마음을 직구로 드러낸 대목이었다.

무엇보다 김무영은 유진강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강요하거나 애정을 갈구하진 않지만 결국엔 자신에게 흔들릴 수밖에 없게 만든다. 그의 눈빛에는 가벼움과 진지함, 농담과 진심을 오가는 경계가 깃들어 있으며 서인국은 이를 유연한 연기력으로 완성하고 있다.

이처럼 왠지 위험해 보이지만 빠져들게 되는 김무영 캐릭터의 능력과 드라마가 시작되면 60분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서인국의 매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대체 불가한 ‘무영 앓이’를 유발하는 중이다.

한편, 방송 말미 김무영이 한밤중 의문의 남자들에게 둘러싸여 공격을 당하는 충격적인 엔딩이 그려졌다. 생일을 자축하기 위해 홀로 케이크를 사서 귀가한 그에게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이지 시청자들의 걱정이 더해지고 있다.

‘질투의 무영’으로 변신한 서인국의 열연으로 흥미를 높이는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찾아온다./hsjssu@osen.co.kr

[사진]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영상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