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성태 "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요구서 오늘 제출"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겉다르고 속다른 민주당 적폐연대 끊어내겠다"

"대대적인 규탄대회도 열겠다"

뉴스1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2018.10.19/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구교운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 비리 등 고용세습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12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강도높은 국정조사를 통해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뺏어갔는지 반드시 그 실체를 가려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어제 서울시공기업의 고용세습을 규탄하는 한국당을 향해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며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하기 전에 공기업을 범죄현장으로 만든 점에 대해 스스로 진상을 고백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상에 이런 일이'에나 나올 진풍경이 아니라 국민들은 '세상에 이런일이'라며 아연실색하고 있다"며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청년들 일자리 약탈하고 기회를 뺏는 점에 대해 민주당 정권은 스스로 실체를 고백하고 국민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년들은 단기알바로 내몰고 알짜배기 진짜 일자리는 뒤로 빼돌리는 민주당 정권"이라며 "청년일자리를 도둑질하고 뒤에서 호박씨 까는 겉다르고 속다른 민주당 정권의 적폐연대를 끊어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당은 어제 서울시청 항의방문과 기자회견에 이어 대대적인 규탄대회를 통해 국민을 기만하는 문재인 정권의 가짜 일자리 실태와 고용세습 실태를 규탄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지만 강도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검찰수사로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꼬리 밟힌 교통공사 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권의 낙하산 공기업에 대한 전수 조사를 통해 끼리끼리 일자리 나눠먹기를 한 사례를 모두 밝혀내야 한다"며 "한국당은 즉각적인 전수조사를 개시해 문재인 정권에서 자행되는 고용세습의 뿌리깊은 관행을 반드시 근절하겠다"고 덧붙였다.
pjy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