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민주 "제1야당 원내대표,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국감 방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용세습 규탄' 서울시청 찾은 김성태에 "엄한 데서 야당 기질 발휘"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자유한국당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장을 집단 시위현장으로 만들어 국감을 방해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질의하는 박경미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8.2.27 srbaek@yna.co.kr (끝)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본인 소속인 국방위원회 국감은 내팽개치고 행안위 감사기관인 서울시청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전락시켰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의 집단행동이 벌어진 서울시청 1층 로비는 집회 자체가 허용되지 않는 곳으로, 다른 누구도 아닌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국감을 무력화시키는 일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에 항의하겠다며 행안위의 국감이 열린 서울시청을 찾아 한국당 의원들과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 과정에서 시청사 8층에서 국감을 하던 한국당 의원 8명 중 7명이 자리를 빠져나가 버려 국감이 잠시 파행을 빚었다.

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은 엄한 데서 야당 기질을 발휘할 것이 아니라 1년에 단 한 번뿐인 국감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난데없는 집단행동을 멈추고 국정감사에 임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행안위 소속 이재정 의원은 트위터에 "국감을 진두지휘해야 할 원내대표가 국감 전략은 고사하고 국감 방해 중"이라며 "국민의 감시 권능을 방해, 겁박, 모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채용비리 규탄시위 연 자유한국당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8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8.10.18 kane@yna.co.kr (끝)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