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영상] 유승민 "소득주도성장, 마치 정신승리처럼…" 김동연 "꼭 가야할 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재위, 유승민-김동연 공방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오늘

[유승민/바른미래당 의원 : 소득주도성장에 대해 방금 말씀하신 것 보니까, 전혀 폐기할 생각이 없군요. 문재인 정부가 이 소득주도성장이라고 가지고 온 게 그 뿌리가 굉장히 깊어요. 지금 청와대 안에 이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거짓말, 허구, 도그마. 무슨 사이비 종교 집단의 정신승리 비슷한, 여기에 절대 포기 못한다는 사람들이 청와대에 지금 가득 차 있고. 문재인 대통령도 그 사람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고 있는 거예요. 대통령님과 청와대 사람들이 머릿속에 이분들의 정말 시대착오적인 좌파 운동권 생각을 갖고 있으면서 소득주도성장, 세상에 이런 성장 정책이 어디 있습니까. 그래서 부총리께서 이제는 책임을 지시는 타이밍이 된 겁니다. 부총리께서 이제는 반기를 드셔야 되거든요.]

[김동연/경제부총리 : 드리고 싶은 말씀이 많습니다만 너무 시간이 짧은 것 같습니다. (아니요. 시간 많아요.) 지난 1년 반 동안의 경제 성과에 책임져야 하는 것은 여러 번 제가 말씀드린 것과 같이 회피하거나 그럴 생각이 전혀 없고요. 소득주도성장 문제에 대해서는 어떤 프레임 논쟁에 말려드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도그마'라고 표현하셨는데 이렇게 단어를 쓰면 오히려 문제의 본질이 조금 달라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요. 소득주도성장이 우리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라고 그래서 꼭 필요한 부분이 있고…]

JTBC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