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허리케인에 약탈까지..이중고에 시달리는 美 플로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허리케인 마이클로 부서진 풀로리다의 한 주택 - 서울신문포토라이브러리


최근 허리케인 마이클로 인해 많은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미국의 플로리다에 약탈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지역 주민들이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CBS가 17일(현지시간) 전했다. 무장을 한 용의자들이 허리케인으로 부서진 상점이나 주택에 무단으로 침입, 물건이나 현금 등을 약탈한다는 것이다.

플로리다 베이카운티 경찰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하루 평균 10명 이상의 약탈범이 체포됐다. 지미 스탠펀드 경관은 “약탈범들이 허리케인으로 부서진 상점과 즈택에 침입해 닥치는 대로 물건을 훔쳐가고 있다”면서 “대다수 용의자는 무장한 상태로 피해 지역 상가와 주택가를 돌아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베이카운티는 허리케인 피해가 극심한 멕시코비, 파나마시티비치 등 배후 주택가와 상업지역으로 이뤄져 있다. 인근에 틴달 공군기지도 있다. 틴달 기지 병력도 허리케인 때문에 대피했다. 파나마시티비치의 한 주민은 “강풍으로 주택 출입문과 창문이 부서진 집을 잠시 비운 사이에 누군가가 가재도구와 지갑을 훔쳐갔다”면서 “허리케인이 지나가자 약탈범과 좀도둑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다.

플로리다에는 현재 약 13만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긴 상태다. 피해 주민들에게 비상식량과 식수가 공급되고 있으며, 일부 지역은 통행금지령과 휴교령이 내려져 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