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손학규 “유승민 한국당 갈리 없다…지금 그 위치로 아름다운 것”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8일 최근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유승민 전 대표의 한국당 복당 가능성에 대해 “갈리 없다. 무슨 명분을 갖고 들어가겠느냐”라고 반문했다. 유 전 대표의 한국당행(行) 가능성에 선을 그은 것이다.

손 대표는 이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유 전 대표가 새누리당(현 한국당)을 나올 때 개혁적인 보수를 표방하면서 바른정당을 세운 것 아니냐”며 이 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최근 유 전 대표가 당내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부분과 관련해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며 “지방선거를 거쳐 빈털터리가 됐는데 유 전 대표가 원내에 있으니까 국회의원 직분과 책임을 다하면서 당 생활은 피해 있겠다는 것이다. 나름의 자숙 시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봐야 한다”고 감쌌다. 손 대표는 그러면서 “유 전 대표는 지금 그 위치로 아름다운 것”이라고도 했다.

손 대표는 최근 한국당 영입 얘기가 흘러 나오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대해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호위무사였다. 그런데 박 전 대통령을 탄핵하고 구속시킨 이 정당에서 박 전 대통령을 다시 끌어들이겠다고 하는 것인가”라고 되물은 뒤, “그런 세력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런 세력은 다음 총선에서 조그맣게 저 맨 우측 끝으로 몰려있을 것이다”라고 단언했다. 손 대표는 또 민주평화당과 관련해서도 “죄송한 말씀이지만 평화당은 다음 총선거에서 존속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bluebird@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