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음주·무면허 운전중 휴대폰 줍다 공사현장 덮쳐 1명 사망(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6일 오후 3시45분쯤 강원 평창군 영동고속도로 인천방향 대관령1터널 인근에서 전모씨(30)가 몰던 K5 차량이 도로 시설개량 공사 차량과 충돌했다.이 사고로 도로 시설개량 공사를 마무리 하고 있던 인부 노모씨(56)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경찰은 전모씨를 상대로 음주운전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강원지방경찰청 제공)2018.10.16/뉴스1 © News1 이찬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창=뉴스1) 박하림 기자 = 16일 오후 3시45분쯤 강원 평창군 영동고속도로 인천방향 대관령1터널 인근에서 전모씨(30)가 몰던 K5 차량이 도로 공사 차량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도로 시설개량 공사를 마무리 하고 있던 노모씨(56)가 치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노씨는 공사차량 적재함에 탑승, 도로에 설치된 라바콘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승용차와 충돌했다.

사고를 낸 운전자 전씨는 운행 중 차량 내부 바닥에 떨어진 자신의 휴대전화를 줍다가 핸들이 오른쪽으로 틀어지면서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전씨는 지난해 10월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돼 무면허인 상태였으며 사고 당시에도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치인 0.127%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전씨 등을 상대로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위험 운전 치사상)혐의를 적용해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rimroc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