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주대 의료진 "이재명 신체에 점이나 제거 흔적없어"(종합2보)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신체검증'에 소극적 상태서 '특정부위' 전격 자진 검증

경기도 대변인 "소모적 논쟁 중단되기를"…19일 국감 주목

강용석 "신체의 점 하나로 하늘을 가리려 해…두번 안당해"

연합뉴스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체부위 큰 점'논란과 관련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xanadu@yna.co.kr (끝)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의 '특정 신체 부위'에 큰 점이 없는 것으로 의료기관의 신체 검증 결과 확인됐다.

이에 따라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은 진위 여부는 물론 확전이냐 진정이냐를 놓고 새로운 국면을 맞게될 전망이다.

아주대병원 의료진은 16일 "(여배우 김부선씨와 작가 공지영씨) 녹취록에서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며 "동그란 점이나 레이저 흔적, 수술 봉합, 절제 흔적이 없다"고 밝혔다.

신체검증에는 아주대병원 피부과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1명씩 참여했으며 아주대병원 웰빙센터 1진찰실에서 오후 4시 5분부터 12분까지 7분간 진행됐다.

아주대 의료진 "이재명 신체에 점이나 제거 흔적없어" / 연합뉴스 (Yonhapnews)


이 지사는 녹취록에서 특정 부위의 큰 점을 언급한 대목을 인쇄해 의료진에게 설명한 뒤 해당 부위에 대해 검증을 요청했다.

이번 검증은 경찰이 '신체 검증'에 유보하는 태도를 보이자, 이 지사가 자청해서 전격적으로 이뤄졌으며 경기도청 출입기자 3명도 '참관인' 형태로 동행했다.

신체검증을 마친 뒤 경기도 김용 대변인은 "인간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치욕을 감수하고 힘들게 신체검증을 결정했다"며 "검증결과 김부선 측의 주장이 허위로 증명된 만큼 이제 더는 소모적인 논란이 중단되고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정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 측은 김부선씨가 큰 점을 이른바 '스모킹건'으로 활용하려 했다는 판단에 따라 이 스모킹건을 무력화하기 위해 이날 신체검증을 자청한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오는 19일 경기도를 상대로 한 국회의 국정감사에서 다시 한 번 조명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 향후 '여배우 스캔들'의 향배에 관심이 쏠린다.

연합뉴스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체부위 큰 점'논란과 관련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xanadu@yna.co.kr (끝)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연이어 나와 여배우 김부선씨가 주장한 신체의 큰 점과 관련해 "몸에 빨간 점 하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혈관이 뭉쳐서 생긴 빨간 점 외에는 점이 없다"며 "우리 집은 어머니 덕에 피부가 매우 깨끗하다. 그래서 점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경찰만 믿고 계속 기다리면 시간이 지연되는 것에 따라서 엉뚱한 소리가 나올 수 있으므로 경찰이 신체검증을 안 한다면 합리적인 다른 방법을 찾아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방식으로 확인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의 신체검증에 대해 김부선씨의 변호인인 강용석 변호사는 "신체의 점 하나로 하늘을 가리려나 보다"고 비판했다.

강 변호사는 신체검증 직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재명 도지사가 박원순 시장이 했던 것과 똑같은 생쇼를 하려나 보다"며 "한번은 당했지만 두번은 당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강 변호사는 지난 14일 "내가 들은바로는 '동그랗고 큰 까만 점'이 아닌데 이상한 방식으로 빠져나가려고 머리를 쓰신다"고 비꼬기도 했다.

이재명, 아주대병원서 전격 셀프 '신체검증'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 '김부선 스캔들'(PG)
[제작 이태호] 사진합성



c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