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CC, 핑크퐁과 콜라보로 '층간소음 예방 동요' 만들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CC와 핑크퐁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층간소음 예방 동요 '사뿐 걸음' 이미지 /사진=KC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CC가 키즈 콘텐츠 브랜드인 핑크퐁과 함께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동요 ‘사뿐 걸음’을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파트나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심화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가정용 바닥재 부분’에서 3년 연속 1위로 꼽힌 바 있는 KCC는 두꺼운 쿠션층의 소음저감형 PVC바닥재 ‘KCC숲 소리순?소리휴’로 층간소음 잡기에 나섰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핑크퐁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도 펼쳤다.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동요 ‘사뿐 걸음’을 내놓은 것이다.

KCC는 층간소음의 주된 원인이 아이들의 뛰는 소리나 발걸음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아이들이 동요를 쉽게 따라 부르고 율동을 추면서 자연스레 층간소음에 대한 문제 의식을 갖고 이웃에 대한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핑크퐁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친숙한 캐릭터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아이들의 생활습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공동 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중 상당수가 어린아이 뛰는 소리와 발걸음 소리라는 점에서 어린아이들이 쉽게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퐁과 함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만들게 됐다”며 “이 같은 층간소음 예방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확산되고 또, KCC의 우수한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