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산단공, 경산4산단 산업·물류지원시설 용지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산4일반산업단지조감도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 경산시에 조성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감도)의 산업·물류지원시설 용지가 오는 16일부터 분양공급에 들어간다.

경산4산단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 다문리 일원에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면적 240만2459㎡, 사업비 약 5000억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산업단지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공급대상은 산업 및 물류지원 시설용지 총 51필지 72만㎡로 산업시설은 조성원가 이하로 공급하고, 물류지원시설은 감정가격 이상 경쟁입찰을 통해 공급된다.

입주 유치업종은 산업시설용지는 탄소융복합산업, 정밀기기산업, 신소재산업 관련 15개 업종이며, 물류지원시설용지는 물류시설, 대규모점포, 임시시장, 전문상가단지 및 공동집배송센터, 창고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중 공연장 및 전시장 등이다.

‘편리한 교통망’, ‘우수한 인적자원’, ‘풍부한 산업클러스터’를 고루 갖춘 산업단지로 평가받는 경산4산단은 대구시와 인접한 경산시내 10개 대학 12만 명의 재학생 등 풍부한 인적자원과 함께 경부고속도로 경산IC, 국도 4호선, 국지도 69호선과 연결되며 경산역, 동대구역, 대구국제공항 등도 한 시간 내로 이용이 가능하다.

산단공 관계자는 "대구 도심을 끼고 있고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인근 울산, 창원 등 구내 최대 산업집적지와도 가까워 최고의 입지로 평가되어 분양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하며 "경산4산단은 국민경제 성장기반 조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실상 마지막 대규모 산업단지 분양이 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전망한다"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