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과천시 체납차량 번호판 합동 영치의 날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17~18일 양일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의 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가 해당기간을 도내 31개 시군이 일제히 참여하는 ‘체납차량 번호판 합동 영치의 날’로 정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해당 기간 동안 시청 관계 공무원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투입 해 단속을 실시한다.

차량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 차량, 자동차 관련 과태료 30만 원 이상 체납 차량이다. 단, 생계유지차량(화물차, 승합차 등)에 대해서는 직접 영치보다는 납부안내를 유도할 계획이다.

번호판이 영치된 차량소유주는 관할 시·군이나 금융기관을 찾아 체납액을 전액 납부해야 번호판을 되찾을 수 있다.

지난달 30일 기준 과천 지역 등록 차량은 총 2만1435대로 이 중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차량은 902대, 과태료 체납차량은 1012대, 총체납액은 11억9500만원이다.

윤진구 세무과장은 “고질‧상습 차량에 대해서는 인도명령을 거쳐 공매처분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번호판이 영치되거나 강제 견인되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자동차세·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자는 조속히 자진 납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