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찰, '1급 정신지체 학생 폭행' 교사에 구속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동수 기자] [교사 9명 폭행 가담·3명 폭행 방조…"발로 차고 손으로 수차례 가격 확인"]

머니투데이

/삽화=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특수학교 교남학교에서 발생한 장애인 학생 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상습적으로 학생들을 폭행한 교사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교남학교 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강서경찰서는 15일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이모씨(여·46)에 대해 아동복지법 및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폭행에 가담한 교사 8명과 폭행을 방조한 교사 3명은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이달 22일쯤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경찰이 학교에 설치된 CCTV(폐쇄회로화면)를 분석한 결과 이씨는 올해 5월~7월까지 정신지체장애 1급 판정을 받은 초등학교 6학년 남학생 2명에게 총 12차례 폭행을 행사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피해 학생들을 발로 차거나 손으로 신체를 과격하게 가격했다.

교사 7명은 이씨가 피해 학생들을 폭행할 때 가담했다. 교사 오모씨(39)는 이씨가 폭행한 2명 중 1명을 학교 엘리베이터에서 끌어내는 과정에서 폭행을 가했다. 이씨와 오씨가 피해 학생들을 폭행할 때 교사 3명은 이를 제지하지 않고 지켜봤다.

경찰은 이달 10일 교사들의 폭행 사실을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 통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7월 고소장이 접수되고 5~7월까지 CCTV를 분석했다"며 "최근 CCTV를 확인해 추가 폭행 사실이 있는지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동수 기자 firefl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