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장애학생 폭행' 서울 교남학교 교사 1명 구속영장 신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학대 등 혐의 교사 총 12명 입건…혐의 무거운 1명 영장

연합뉴스

서울시내 특수학교서 잇단 학생 폭행…경찰 수사(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 강서구의 장애인 특수학교에서 교사들이 장애학생을 폭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해당 교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아동복지법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교남학교 교사 이모(46)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이씨를 포함해 학생들을 폭행하거나 폭행을 방조한 교사 1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7월 20일 이 학교 학생 A(13)군이 교사 오모(39)씨로부터 폭행당했다는 고소장이 제출되자 수사에 착수했다.

오씨는 장애학생 어머니가 옆에 있다는 사실을 모른 채 학생을 거칠게 잡아끄는 등 폭행했다가 덜미를 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올해 5∼7월 녹화된 이 학교 폐쇄회로(CC)TV 16대의 영상을 확보해 분석한 결과 교사 9명이 A군을 포함한 학생 2명을 폭행한 사실을 밝혀냈다.

구속영장이 신청된 이씨는 총 12차례에 걸쳐 피해 학생들을 발로 걷어차고 빗자루로 때리거나 물을 뿌리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또 이들이 피해 학생을 폭행할 당시 이를 지켜봤던 교사 3명에 대해서는 아동학대 방조죄를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교사들의 피의사실을 관계기관에 통보해 징계 등 행정처분이 이루어지도록 조처했다"며 "이달 22일께 1차로 이번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고 최근 녹화된 폐쇄회로(CC)TV 영상도 추가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ih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