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성동구, 오는 28일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지난해 열린 ‘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학 상담을 받고 있다.성동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구청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동구는 “이번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는 고교 진학을 앞둔 예비 고등학생들에게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고등학교 생활 전략을 제공하고, 우수 중학생의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설명회엔 경일고·금호고·도선고·무학여고·성수고·한대부고 등 관내 6개 인문계고가 참여하며, 1부 교육 전문가 특강과 2부 학교별 입학설명회로 진행된다.

1부에선 교육전문기관 ‘거인의 어깨’ 황진환 본부장이 ‘고등학교 교육과정 변화와 학교생활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2부에선 고등학교 입학담당 교사가 직접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진학진로 분야를 설명한다.

학교별 상담부스도 마련된다. 상담부스에선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학담당 교사와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예비 고등학생들이 관내 각 고등학교 특색과 장점을 들으며 자신들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우수 인재들이 지역 내 우수 고등학교로 진학해 미래의 지역 일꾼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