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전교육청,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팜플릿 '창의인재 씨앗학교' 제작 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장과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한 지속 가능한 학교 혁신 문화 확산 자료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이한영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팜플릿 '창의인재 씨앗학교' 7000부를 제작해 전 교육기관에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 씨앗학교에 대해 이해하고,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학교 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의인재 씨앗학교는 학교 구성원들이 협력과 나눔의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바탕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도덕적 생활공동체를 형성하고, 배움과 성장 중심의 수업혁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활동을 통해 삶의 맥락에서 창의적 인재로 함께 성장해 가는 대전형 혁신학교이다.

대전교육청은 올초 학교 혁신 관련 홍보 리플릿을 제작ㆍ보급한 바 있으며, 이번 제작한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팜플릿 '창의인재 씨앗학교'를 통해 그동안의 대전혁신학교 현황 및 성장과정, 현재 혁신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14개교의 특색 프로그램들을 공유한다.

특히, 기존 홍보 자료와 달리 창의인재 씨앗학교의 선생님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해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담았다.

또한 혁신 학교 프로그램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일반 학교에서도 혁신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설동호 교육감은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팜플릿을 통해 창의인재 씨앗학교의 비전과 철학을 모두 공유하고 모든 학교가 혁신의 동력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