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무상지원 이벤트 진행…선착순 5000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넷뉴스팀]
문화뉴스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반려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기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강아지호텔이나 애견 관련 카페, 훈련소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물론, 경쟁력 향상을 원하는 동물자원학과 및 애완동물학과 재학생과 펫시터, 동물 간호사, 사육사 등에게 일조할 방침이다.


이곳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노하우와 더불어 강아지교육법, 반려견 산책법 같은 팻시터 자격증 과정을 함께 교육한다. 개와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과 예방접종, 카밍시그널 등을 인강으로 편리하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애견미용 기초 연습과 브러싱, 베이싱, 드라잉, 시저링 등을 교육한다. 강아지 미용실 등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위주 교육이 진행돼 반려동물 미용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번 이벤트 당첨자에게 본원의 반려견훈련사 관련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지원한다.


아울러 해당 교육기관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news@gomh.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